웹디자인 연습

웹디자인, 데스크탑 웹시안 간격에 대해서 배웠다!

okc no1 2020. 10. 28.
반응형

지금 제가 공부하는 과목에서 데스크탑, 모바일 웹페이지를 제작하기 전에 웹시안을 먼저 만드는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조금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어서 초반에 수정과 또 수정, 그리고 또 수정을 반복하는 삽질(?)을 했습니다.

(현재도 진행중이기는 합니다만,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데스크탑과 모바일 시안은 당연하게도 많이 다른데, 간격 부분에서도 다른 것도 많이 배우게 된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데스크탑을 기준으로 섹션 간의 위-아래 간격은 위 아래가 동일하거나, 아래가 조금 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x) 위쪽 섹션 간격이 100px, 아래쪽 간격은 100px 이상으로 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출처: 리니지M (본문과는 완전 무관!)

디자인은 개인적인 요소가 강하게 들어가기는 하지만, DBCUT, GDWEB 등의 웹사이트를 모아져있는 곳에서도 이런 부분이 잘 지켜지고 있는 것을 봐서는 현업에서도 이렇게 진행되는 부분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간격 지식 +1 상승!!!)

 

 

출처: 알바몬 유튜브

생각보다 웹디자인 시안을 만드는 부분에서 디자이너의 대한 Respect도 무한히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운영업무를 했을 때는 그냥? 뚝딱하면 나오는거 아냐~? 했는데, 그런 능력자분도 계시겠지만, 생각보다 소스를 구하고, 벤치마킹하는 사이트도 서칭하는 부분에서 이렇게 번거로운게 아닐까 싶었다는...

 

웹디자인 트랜드도 자주(?)까지는 아닌 것 같아도 그래도 잘 따라가려면 매일 같은 것만 고수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이트를 계속해서 모니터링이 필수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레이아웃 배치 이런 것보다 아이콘 소스 구하는 게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그냥 아~ 이렇게 하는 것보다 시안을 준비해서 하는 것이 베이스라고 배워서 늦더라도 하나하나 꼼꼼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