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글 서치콘솔 URL 검사 색인 요청 비활성화, 페이지 작업이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됨?

okc no1 2020. 12. 6.
반응형

현재 제가 작성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 기술적인 것 보다도, 제 개인적인 작업 내용, 미진했던 공부, 반복적인 코드 작성을 원활하게 정리하는 내용, 이슈 등의 용도로 사용하려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검색이 노출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누군가는 저와 비슷한 내용으로 고민하고 있을 내용을 생각하였기에 검색 등록을 진행하는 도중에 계속해서 검색이 비활성화가 되어 내용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URL 검사를 통해서 현재 등록 여부부터, sitemap, 크롤링 등에 대한 내용이 자세하게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위의 포함된 내용으로 충분히 누락이 된 이유가 어떤 내용인지 알고 기술적인 부분에서 보완이 가능합니다.

 

 

일단 추가하려는 URL 주소를 넣고, 검사를 한 후에 우측에 실제 URL 테스트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실시간 테스트를 1분 이내에 진행하게 됩니다.

 

구글에 등록할 수 있다고 하여 색인 생성 요청이라는 텍스트를 클릭하려고 하였지만, 비활성화가 되어습니다. 해당 텍스트에 마우스 오버를 해보니 "현재 색인 생성 요청이 정지됨" 이라는 텍스트 문구가 확인이 되었고, 그 위에 페이지 작업이 일시적으로 사용중지됨이라는 공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 내용은 10월 15일 구글 공식계정으로 SNS에 비활성화 공지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일단 몇 주 안으로 끝난다는 피드를 작성하기는 했지만, 현재 12월이고 아직까지 추가적인 내용이 올라오지 않아, 일단은 다른 방법으로 노출하는 방법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10월 14일 진행 중
[일부 기술 업데이트를 위해 URL 검사 도구의 "색인 요청" 기능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한 편 구글은 여기에서 다루어진 바와 같이 정규적인 방법으로 컨텐츠를 찾고 색인하고 있습니다.]

 

 

(구글 번역으로 한 내용(오역은 넘어가주세요^^)

일단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는 색인 요청이 되지 않기 때문에 RSS나 다른 방법으로 노출하는 방법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SEO 관련 내용도 웹퍼블리셔가 알아두면 참 좋은 내용이기에 항상 고민하고, 공부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