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퍼블리셔 일기

[웹 퍼블리셔 293일차] 여러분의 새해 계획은 뭔가요?

okc no1 2022. 1. 22.
반응형

자, 하나 하나씩 처리합시다!

정말 오랜만에 쓰는 퍼블리셔 일기입니다. 다음 주가 되면 이제 300일이 되어갑니다. 작년에는 그래도 프로젝트도 많이 경험하면서 참으로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일단, 취업도 됐으니까..! 그러면서 2022년에는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일들이 있어서 여기에다가 써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선포를 해야 지키는 원동력이 된다는..)

 

이번에 계획은 어떨까요?!

  1. 독서 120권 읽기 (최소 100권)
  2. 방송통신대학교 편입 (1월 추가모집으로 편입 예정 
  3. JLPT 2급 or 3급 시험 (이건 하반기 목표라서..)

지금 당장에는 위의 계획들 밖에 없네요. 뭐 대단한 걸 계획한줄 아셨겠지만^^;; 뭐 두리뭉실하게 Vue를 마스터하겠다, React를 마스터하겠다 이런 식의 목표보다는 구체적인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Vue로 To-do 리스트를 만들어보겠다" 라든지, "React로 넷플릭스를 클론코딩을 O월까지 만들겠다" 라는 식의 구체적인 목표가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에 기술서들을 하나의 토이 프로젝트를 상반기 전에는 기획에서 작게나마 만들어보는게 목표입니다.

 

내용과는 아주 아주~ 무관합니다.

계획은 너무 거창하면 나중에 진행하다가 지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도 메인퀘스트가 조금은 빡세지만, 서브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나중에는 메인 퀘스트가 완료되듯이 이번 2022년,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 공부해서 한 단계 진화하는 웹 퍼블리셔가 되어봅시다, 화이팅!!


P.S : 2022년에는 조금 더 문장력이 좋아지는 그런 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