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퍼블리셔 일기

[웹 퍼블리셔 73일차] PSD 시안에서 홀수 작업은 어렵다.

okc no1 2021. 6. 16.
반응형

다른 웹 페이지를 작업하면서 반응형을 고려한 시안들이 계속해서 넘어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웹 페이지 작업을 해야 저 역시도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건 그거고!

 

이제 디자인에서 넘어오는 시안들을 받게 되면 조금은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2배수, 3배수로 작업하시다 보면 홀수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왕왕 있기는 합니다. 여기에서 여러가지를 제안할 수 있었는데, 제 경우에는 협의가 빨라서 바로 작업에 착수 할 수 있었습니다. 

  • 소수점으로 나오는 부분을 버림 - 반올림 처리
  • px 짝수로 작업 재요청

그래도 확실하고, 퀄리티가 있다면 아래의 방향으로 재요청하는 것이 좋지만, 작업물이 많거나 수정할 것이 많다면 PM, PL 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블리셔가 임의대로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고, 그리고 제 경우에는 신입이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한다면 팀 메이트 분들이 너무나 힘든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은 커뮤니티나 그런 곳에서 이랬다 저랬다 보다는 이러이러한 사례도 있었다 라고 말씀을 드리는 것이 조금은 편했고, 제 경우에는 디자인 재작업 없이 잘 처리가 되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3px을 3배수로 준다면, 7.66666666...7 이렇게 떨어지기 때문에 px로 작업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힘든 작업이 되기 때문에 홀수로 작업하는 부분에서 애로사항이 온다면, 반드시 체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